태국 코로나

태국 코로나

유흥 포커스 이모저모


전 세계적 코로나 확산으로 태국도 심각한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 거주하며 느낀 흐름대로 한번 적어볼까 합니다.

파타야

태국 코로나
코로나 바이러스로 타격 받은 파타야 워킹스트리트

우선 파타야 경우 워킹스트리트(피어) 및 헐리우드 소이혹등 전체적으로 확진자가 나오며 파타야 전체가 얼어 붙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뉴스에서 보이지는 않지!)

근데 태국 미국 합동 훈련으로 약 3000명 가량의 뇌수가 정액으로 가득찬 미군들이 상륙 할 것이라고.. 그것에 관광 산업을 기대 하고 있다는 뉴스가 가장 최신 뉴스 입니다.


방콕

태국 코로나방콕경우 좀더 많은 뉴스가 있는데.

1.항공 소식

우선 공항이 텅텅 비었습니다.

태국 코로나
수완나품 공항 입국장

패스트 트랙이건 일반 라인이건 똑 같을 정도로 한산 합니다.

돈무앙 경우엔 저가항공사 노선이 몰려있는지라 돈무앙쪽 가는 교통체증이 사라졌다는게 희소식?정도 네요 그것도 몇일 지나니 다시 교통 지옥 시작되었습니다만.. 평소대비 확실히 차량은 줄었습니다.

에어 아시아 경우 일본을 갔다온 태국인이 확진자로 판명되며 노선은 1/3로 감축하였고, 확진자의 손녀가 다니는 학교의 경우 약 2500명의 학생 및 직원들이 있는 큰 규모의 학교라 문을닫고 전부 방역작업을 했습니다.

한국 노선도 감축되어 에어아시아=한국 노선은 하루 1편 으로 감축되어 운행중 입니다.

왕복티켓 8만원이니 말 다 했죠…? 방콕->한국 편도 경우 800바트 -_-

타이항공은 한국편 운항을 중단 시키고 있으며…

아시아나 대한항공 등도.. 감축 운행을 하고있는 중…

2.여행업 크리티컬

한국 여행사 경우 타이호텔 뱅크가 부도나고… 몽키 트레블은 경우 직원 무급 휴가…

현재 여행업 경우 끔찍할만큼 경직된 상황…입니다.

각종 태국의 여행지 또는 밤문화 또한 기존대비 약 30%의 상황을 보여주며…닌겐이 뜸…합니다.

가만히 짱박혀 있는게 최대의 방어전략 이라서… 예측된 상황이지요

GDP의 11%를 여행으로 버티는 태국인데… 어마무시한 상황이 닥칠 것 같습니다.

태국의 경제 사정은 전체적으로 안좋은데

제조는 마이너스로 내려간지 오래 전 이고, 여행업도 하락세 에서 이번 코로나 덕분에 아작나고

또한 최근 총기 사고등이 매우 많이 발생하는 이유로 태국 지식층(잘사는 놈들)경우 임금은 제자리 걸음 인데 물가가 미쳐올라가서 더 이상 일반 서민이 견딜수있는 범위를 넘어섰다고 말합니다.

최근 시내 중심가를 지나다보면 신규 콘모 할인을 진행하는데 그동안 중국애들이 주서 담기하던 부동산이 코로나 덕분에 올 스톱되면서 계약 파기 등으로 이어져 중심가 콘도 경우 판매가 750만 바트 짜리가 100만 바트 할인 하는 경우는 쉽게 볼수 있습니다.

태국의 공실율은 상당히 높은 편으로 약 20% 정도 입니다.

(이제부터는 뇌피셜 입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로 중국의 경제가 작살나면서

뭐 이전에도 미중 무역 전쟁으로 시작 되었지만 이번 케이스가 불을 싸지를 것입니다.

체무 도산 하는중국 업체들이 늘어가고 있고, 그 돈은 투자 금융에서 채무잡히는 상황에서 투자 금융에 투자한 일반 은행들 또한 채무를 견디지 못하고 자금 회수로 채무 건전성을 높히냐고 일반 대출에 대한 만기 연장을 안할 것이며, 신규 대출 또한 안해줄것이고 전체적으로 중국 경제가 아작나는 수순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개인은 대출을 갚고자 6,500만 빈집을 적극적으로 팔려고 시장에 내 놓을것이고 그로인해 주택 시작의 대 폭락으로 이어질 것이고 무한 지옥 스토리가 눈앞에 펼쳐지고 있습니다.

근데 이게 먼나라 이야기가 아니란거..

바로 옆나라 중국….그거도 인구 때가리로 전세계 어딜가도 중국놈은 꼭 있는 중국 이라서 문제가 커질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나 한국 경우…최대 교역국이 중국인 관계로…

당연히 이곳 태국 또한 중국 자본에 이미 잠식된 나라고….

앞날에 먹구름이 가득합니다.

위기는 기회니… 이 상황에서 어떤짓을 해야 잘먹고 잘살며 돈을 벌수 있을까 모두 함께 짱구를 굴려봅시다.

3.중심가 코로나 여파 유흥 소식

코로나… 코로나… 대형 쇼핑몰,클럽,테메 등 사람이 모이는 곳…에도 여전히 사람은 있습니다.

전보다 줄어 들었을 뿐… 영향을 받는건 오히려 현지 거주하는 외국인들 입니다.

아참 테메 경우 약 5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거도 뉴스엔 안나오죠…

하지만 뇌수까지 정액으로 꽉 꽉 들어찬 우리 떡쟁이님들은 그런것 무시하고 테메 클럽 등지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 입니다.

약 30%정도 줄어들었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멤버 클럽 경우도 평소대비 약 30%정도의 인원이 방문중 이니…

나머지 70%는 가길 꺼려하는 사람 또는 여행 중단으로 사라진 고객층 이란거죠

이런 수치를 보면 멤버클럽도 그동안 거품이 상당 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새벽1시 30분 쯤 까지 아가씨들이 약 30~50명 가량 손님이 없이 죽 때리고 있는 걸보니…참…

오히려 로컬 사뭇 쁘라깐 등지의 로컬 멤버쉽 가라오케 DD,누아,리치 경우

1군 멤버(에까마이 통러 등지)에서 손님을 못 받으니 로컬로 이적하여 로컬 태국인들 간택을 기다리는 경우가 증가 중 입니다.

이 경우 프롬퐁 등지의 일반 물집도 똑 같은데 다른곳 가면 손님이 있을줄 알고 이적하지만…

태국 코로나
프롬퐁 태국인 친구 업소 장부

장사가 안되기는 다른 곳 또한 마찬가지….jpg

평소엔 50~80명 정도 방문 업소 입니다. 현재 약 30%수준으로 아작남

다른곳도 마찬가지라 다시 돌아오는 경우 또는 로컬숍으로 이적하여 일단 태국인들 상대로 짤돈 벌며 상황을 지켜보는 추세입니다.

고로 전 로컬 가라오케나. 지금이 기회다!

인터마라 수티산 지역의 로컬 아고고를 가보니 역시나… 푸잉 퀄리티가 상승하였고 제적 수량도 기존대비 1.5~2배 가량 늘어서 상당히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4. 어메이징 타이랜드 물집 홍보 클라스

나름 로컬 물집 중에서 1티어인 뱅크의 입구 모습입니다.

이쁜 모델 푸잉 언니들이 체온계로 ang…삽입을 하네요. 귀르가즘..

열 영상 카메라로 손님의 열을 체크중 -_-;; 공항이냐…?

모범사례로.. 공중파 뉴스에 소개된 모습 -_-;;

사스가

어메이징

타이랜드!


지방

그외 라용 지역에서도 53세 확진자가 동일병원에서 치료 중 입니다.
라용에 있는 병원은 아님

타이녹스에서 22km 떨어진 ‘페’ 라는 지역에 살고 있고,인근 지역시장은 이미 폐쇄 되었으며,
근처에 있는 IRPC 라는 대기업은 외주직원 천명정도 출입금지 조치


태국 마스크 사제기들 크리티컬 데미지

그동안 태국의 경우 코로에 여파가 덜 하여서 마스크는 널널 해야만 정상입니다.

하지만 매점 매석이 기본 베이스로 깔려있는 동내라…

태국 정부가 마스크 수출을 금지 시키자!!!

태국 코로나
되팔렘의 눈물.jpg

대량의 마스크가 시장에 풀리기 시작… 현재 형성가는 100% 이전의 가격과 동일..

심지어 일부 경우 시중가 보다 싸게 풀리고있는 상황…


오늘은 이 사이트를 제작 운영하며 최초로 건설적인 이야기를 좀 해봤습니다.

안하던짓 하려니까… 손발이 오그라 드네요.

전 더이상 못 버티겠으니… 언능 떡치러 나갑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